코너별 보기
   daesoon.org  
대순143년(2013) 9월

이전호 다음호

 

도전님 훈시 종단소식 상제님의 발자취를 찾아서(84) 청계탑 대원종 고사 한마디 금강산 이야기 신생활관 일각문 대순광장 독자코너 대순문예 인문고전 산책 철학과의 만남 내가 읽은 책 상생의 길 퀴즈 및 퀴즈 정답자 알립니다

 도전님 훈시

도인들은 항상 심신(心身)을 정결히 하여…

도장(道場)은 정결(淨潔)하고 신성(神聖)한 곳입니다. 양위 상제(兩位上帝)님을 봉안하고 천지신명(天地神明)이 가득한 신성한 성지(聖地)입니다. 이곳에서 우리들은 생명보다 더 소중한 수도(修道)공부를 하고 있습

 상제님의 발자취를 찾아서(84)

포교 오십년 공부 종필(布敎五十年工夫終畢)

1909[己酉]년 6월이 되었다. 모든 천지공사를 다 마치신 상제님께서는 ‘布敎五十年工夫終畢(포교 오십년 공부 종필)’이라 쓰신 종이를 불사르시고는, 모여 있는 종도들에게 “이윤(伊尹)이 오십이지사십구년지비(

 대순광장

종교와 문화 그리고 소통

간혹, 자신의 종교를 맹신한 나머지 남의 종교를 무시하거나 탄압하고 심지어 국가 간의 분쟁으로까지 번지는 커다란 불행들이 목격되기도 한다. 이와 같은 현상은 종교 간의 소통 부재에서 기인하는 것이라 생각한

 상생의 길

예시 34절의 공사(公事)에 대한 해석과 그 의의

언어는 나름대로 의미를 가진 상징기호(symbols)로 구성되어 있다. 인간은 모든 사물에 그 기호를 사용하여 고유한 이름을 부여하고 그 이름이 가지는 내면의 개념을 통해 사물을 인식한다. 이것이 언어이다. 우리는

 

만사분이정(萬事分已定)

다른 것과 틀린 것

곡돌사신 (曲突徙薪)

(99) 총석정 시중호전설 - 은혜 갚은 게

구기자(拘杞子)나무의 생리와 효능 [1]

벌거벗은 임금님

상생 경영

報 恩

라이프 오브 파이(Life Of Pi)

‘소시오패스(Sociopath)’를 통해 살펴 본 상생대도(相生大道)

식당조를 다녀와서

수도의 이유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류훈장과 최풍헌 교법 3장 17절

원효의『보살영락본업경소(菩薩瓔珞本業經疏)』

범신론과 만유재신론

“행복의 중심 휴식”

148호 퀴즈 및 146호 정답

제7차 중앙종의회 운영위원회 회의(2013년 7월 28일)

구천상제님 화천치성 봉행

입추치성 봉행

2013년 여주본부도장 종사원 및 수호자 감자 캐기 작업

상급임원 도장 주변 잡초 제거 작업

어린이 놀이터 새 단장

2013년 대진디자인고 대순진리회복지재단 자원봉사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부 퍼포먼스 동아리 규빅팀, 목포 세계마당페스티벌에서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부 “오! 당신이 잠든 사이에”, 제7회 DIMF 어

대순진리회복지재단 종사자 채용

2013년 대순문예(大巡文藝) 공모전

Copyright (C) 2009 DAESOONJINRIHOE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강천로 882 대순진리회 교무부 tel : 031-887-9301 mail : gyomubu@daesoon.org